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소형 중형 SUV 크기 비교

by TTeGGu 2024. 4. 28.

중고차 장만한다고 SUV 크기들을 비교 해보았다. 대략적인 크기 비교를 위해서 경차와 소나타(세단)을 추가하여 크기감을 비교하였다. 소형에서 준준형 SUV가 구매목표로, 표로 나머지 제원들을 비교해보았다. 각자 만족하는 차들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탑뷰: 전장 전폭 비교

탑뷰. 전장전폭 비교

경차인 스파크와 LF소나타 크기와 비교를 해보면...확실히 베뉴가 좀 작다. 펠리세이드 짱큼...

 

전장 전폭 확대버전



사이드뷰: 전장 전고

전장 전고 확대버전



사이드뷰로 전고를 비교하면 확실히 세단인 쏘나타보다, 소형이더라도 SUV들의 전고가 높은것을 볼 수 있다. 크로스오버형인 코나,니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운전할때 시야가 세단과 비슷하니 땅바닥에서 좌석 높이가 조금 높아졌다고 볼 수 있다. 유모차나 베이비 카시트를 설치 할 때 허리 숙이는거 때문에 SUV를 고려중인데, 크로스오버 차종들도 충분히 허리아픔을 완화 시켜 줄 것 같다.
 

비교표

크기를 대략 비교 후에는 결국 가격과, 디젤/가솔린, 미션 종류에 따른 내구성, 그리고 잔고장, 고질병들을 각각 비교가 필요한데...차종별로 너무 방대하니 다 정리하긴 힘들고..대략적인 미션 종류만 적었다. DCT가 앞으로 얼마나 내구성이 올라가는지는 모르겠으나..24년기준 DCT차량들은 10km이상 타면 내구성이 의심이 된다고 하니 해당 중고차들은 시승을 잘해보자. CVT는 내구성이 어떠려나...내구성은 자동(토크컨버터) 미션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연비도 정리할껄 그랬나.. 디젤 가솔린, 하이브리가 워낙 다르니 각자 원하는 차종 알아보면 될 듯. 경차는 고려대상이 아니라서 차크기만 표에 업데이트함
원하는 차종이 있다면 추가예정. 24년 4월기준 내가 중고차를 고르면서 참고한 SUV 차종들을 비교해보았다. 유투브 후기도 열심히 찾아보았는데...다 정리하기 귀찮네 ㅎㅎㅎ 다들 원하는 차 잘 고르시길

ps. 전 공간이랑 미션내구성 고민하다가 트랙스 크로스오버 중고로 샀습니다 ㅎㅎ걸리는게 보령미션이라고 하긴하는데 dct보다는 내구성이 좋지 않을까해서ㅎㅎ
 
 

반응형

댓글